Bridge Pattern
Bridge Pattern이란?
- 큰 클래스 또는 밀접하게 관련된 클래스들의 집합을 두개의 개별 계층구조(추상화 및 구현)로 나눈 후 각각 독립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구조 디자인 패턴
Bridge Pattern 구현방법
- 기초 추상 클래스 정의
- 추상화에 필요한 작업들을 일반 구현 인터페이스에 선언
- 추상화 클래스 내에 구현 유형에 대한 참조 필드 추가 (작업들을 참조되는 구현 객체에 위임)
- 클라이언트 코드 - 구현 객체를 추상화의 생성자에 전달 → 이후부터는 추상화 객체와만 작업 가능
Bridge Pattern 장단점
- 장점
- 새로운 추상화들과 구현들을 상호 독립적으로 도입 가능(OCP)
- 추상화의 상위수준 논리과 구현의 플랫폼 세부 정보에 집중 (SRP)
- 단점
- 결합도가 높은 클래스에 패턴을 적용하여 코드가 더 복잡해 질 수 있다.
references
브리지 패턴
/ 디자인 패턴들 / 구조 패턴 브리지 패턴 다음 이름으로도 불립니다: Bridge 의도 브리지는 큰 클래스 또는 밀접하게 관련된 클래스들의 집합을 두 개의 개별 계층구조(추상화 및 구현)로 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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