디자인 패턴의 종류
디자인 패턴이란?
- 일반적인 문제들에 대해 검증된 해결책을 모은것으로, 반복적으로 되풀이되는 디자인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하여 맞춤화할 수 있는 청사진들을 미리 만들어 놓은 것과 같다.
- 더 효율적으로 의사소통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공통 언어를 정의한다.
디자인 패턴의 종류
- 생성패턴 : 기존 코드의 재활용과 유연성을 증가시키는 객체 생성 메커니즘을 재공
- 싱글톤(singleton)
- 팩토리 메소드(Factory Method)
- 추상 팩토리(Abstract Factory)
- 빌더(Builder)
- 프로토타입(Prototype)
- 구조패턴 : 구조를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유지하면서 객체와 클래스를 더 큰 구조로 조합하는 방법을 설명
- 어댑터(Adapter)
- 브릿지(Bridge)
- 컴포짓(Composite) - 합성
- 데코레이터(Decorator)
- 퍼사드(facade) - 외관
- 플라이웨이트(Flyweight)
- 프록시(Proxy) - 대리
- 행동패턴 : 객체 간의 효과적인 의사소통과 책임 할당을 처리
- 책임 연쇄(Chain-of-Responsibility)
- 커맨드(Command)
- 인터프리터(interpreter) - 해석기
- 이터레이터(iterator)
- 중재자(Mediator)
- 메멘토(Memento)
- 옵저버(Observer)
- 상태(State)
- 전략(Strategy)
- 템플릿 메소드(Template Method)
- 비지터(Visitor)
references
디자인 패턴들
refactoring.guru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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